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벚꽃 여행 계획하고 계신가요? 벚꽃 하면 36만 벚나무로 가득 채운 국내 최대 축제인 진해 군항제나 여의도 윤중로를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기분 좋게 벚꽃을 보러 갔다가 수많은 인파에 치여서 사람 구경만 실컷 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인적이 드문 벚꽃 명소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쉿! 소문나는 거 싫으니까 여러분만 아세요~~~~

     

     

     

     

     

     

     

    김포 계양천 벚꽃길

     

    경기도 김포시 걸포동 1550-9번지 ~ 풍무동 570-12번지 일원

     

    계양천을 따라서 늘어서 있는 벚꽃 나무들은 가지가 사람 키만 한 위치까지 내려와서 흐드러지게 펼쳐지는 벚꽃 터널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가족과 연인이 함께 손잡고 걸으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조명이 켜져 야간 벚꽃 산책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만개 시 솜사탕과 달고나 간식 가판대도 설치된다고 하니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파주 두포리 밤고지마을 벚꽃길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두포리 두포 3새마을교

     

    밤고지 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심고 가꾸는 참여형 정원으로 2021년 아름다운 정원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두포 3 새마을교부터 두포 2 새마을교까지 하천을 따라 형성된 산책로로 환상적인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흙길의 산책로 한쪽은 벚꽃 나무가 있고 다른 한쪽은 넓은 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왕복 3km 정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남양주 봉선사(전 운악사)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 봉선사

     

    국립 수목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봉선사는 남양주시에 위치한 사찰로 인근 주민들이 자주 찾아가는 곳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봉선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와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고 조용하게 돌아볼 수 있어서 마음까지 차분해집니다. 봉선사 주변으로 벚꽃 터널이 형성되어 있어서 벚꽃길을 따라 산책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남양주 다산 실학 박물관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47번 길 16

     

    실학자들의 생애와 이야기를 전시하고 교육하는 장을 제공하고 있는 실학 박물관은 홍범도와 안창호에 대한 전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지만 이곳에 벚꽃이 그렇게 멋지게 핀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특히 함께 하시면 훨씬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남양주 다산 생태공원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67

     

     

     

    다산 생태공원은 친환경적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물환경 생태공원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수변공원입니다. 생태 해설사가 있어서 공원 내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식물에 대해 정보를 알 수 있고 더불어 정약용선생의 생애 이야기까지 전해 들을 수 있어서 1석 2조입니다. 그런데 거기다 벚꽃까지 본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아닐까 싶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봉선사와 실학 박물관도 가까우니 모두 다녀오셔도 좋겠습니다.

     

     

     

     

     

     

    원주 문막 취병리 벚꽃길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취병로 638 진밭마을 쉼터

     

    가장 마지막까지 원주에서 여유 있게 볼 수 있다는 곳입니다. 도로 양 옆으로 아름답게 펼쳐지는 벚꽃길을 따라가다 보면 벚꽃 터널을 드라이브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걸어도 좋고 차 타고 드라이브도 모두 좋습니다. 취병 저수지에 잠시 들러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천안 차암동 벚꽃길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547 차암근린공원

     

    천안에도 원성천, 북일고, 단대 호수 등 벚꽃 명소가 많이 있지만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조용하게 벚꽃 즐기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코스트코가 인근에 있어서 벚꽃 보시고 장도 보시면 일석이조겠지요. 몽글몽글 팝콘처럼 터져 보이는 벚꽃은 참으로 예쁩니다.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어린아이를 둔 가족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구례 구만마을 벚꽃길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구산길 81-4

     

    구례는 아시다시피 섬진강 벚꽃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을 뒤에 있는 구만 저수지가 있는 작은 구만마을은 삼한시대부터 사람들이 살아온 마을로 100년 이상된 느티나무와 벚나무, 소나무들이 많습니다. 양쪽으로 벚꽃 나무가 터널을 형성하는 서시천 둑길이 아름답습니다. 마을 입구부터 마을 중심부까지 온통 분홍빛으로 물든 모습은 아주 장관입니다.

     

     

     

     

    진해 흰돌메공원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남문동 산 4-4

     

    해안가를 끼고 벚나무와 도로가 이어지는 곳이라 사람들이 운동이나 산책으로 찾는 곳입니다.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가볍게 다녀오시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도로 양옆에 차를 세워두기도 편하고 진해의 다른 벚꽃 관광지보다는 찾는 사람이 적어서 여유롭게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 신풍리 벚꽃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

     

     

     

     

    제주는 안 예쁜 곳을 찾는 게 더 쉬울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습니다. 동쪽에 있는 신풍리 벚꽃길이 2차선 도로 양쪽으로 쭉 뻗어 있습니다. 이곳은 정말 아는 사람만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중간중간 커브길도 예뻐서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는 곳이지요. 사람이 많지 않아 웨딩사진 찍는 커플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곳 역시 이곳입니다. 여러분만 아세요~비밀이에요.

     

     

     

     

     

    지금까지 10곳을 알려드렸는데요. 올해는 사람들 많은 곳이 싫다면 소개해드린 곳 중에 가깝거나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곳이랑 겹쳤다면 꼭 가보시길 강추합니다. 예쁜 꽃 많이 보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